ㅈㅅㄹ

어제인가 그저께인가 네이트온이 업데이트를 하더니 정말 미친 짓을 하더라. 채팅창에서 입력창 아래에 광고를 추가한건데, 차라리 채팅창 위쪽에 광고가 위치했다면 이보다는 거부감이 덜했을텐데 입력창 아래 광고라니 ㅋㅋㅋㅋㅋ 센스 참....

[거지같은 어플은 언인스톨이 제맛]

그래서 걍 피진 깔아 쓰기로 했다. GTK 런타임을 깔아버리기 때문에, 사실 그놈 데탑용 어플을 윈도에 까는걸 별로 안좋아하긴 하지만 뭐 어쩔 수 있나. 일단 피진부터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하자.

http://www.pidgin.im/download/

피진은 기본적으로 통합 메신저 형태의 어플이라 여러가지 메신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네이트온 프로토콜을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만 네이트온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트온 플러그인을 깔지 않으면 네이트온 항목이 없다]


근데 예전에 HazE라는 분이 피진 네이트온 플러그인 관리하던데,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걸 보니 관둔거 같기도 하고 살짝 좌절하고 있었는데 다른 분이 개발하고 있는 별도 트리인지 모르겠지만 또 플러그인이 있더라.

http://blog.kaisyu.com/search/label/NateOn?max-results=3

작년말 버전이라 뭐 좀 그렇긴하지만 아쉬운대로 써야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면 위의 그림처럼 네이트온 항목이 추가 된다. 사실 이거 깔고 나니 광고 뿐만 아니라 네이트온 켤 때 리소스 엄청 잡아 먹고, 또 광고 팝업 띄우고 하는 짜증나는 것들도 함께 해소 되서 좋다. 물론 불편한 점이 없다고는 할 수는 없겠지만 다 트레이드 오프고, 단점이 장점을 가릴 정도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