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ㅅㄹ

이 글도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들고 온다. 역시 끝발 좀 날리시던 저가 레이저젯이라 그런지 같은 문제 겪는 분들이 많더라.




저가형 레이저 프린터로 예전에 끝발 좀 날리시던 LJ1000 시리즈 프린터를 가지고 있는데

졸업하고 나선 가끔 악보 출력할 일 빼곤 뽑을 일이 별로 없어져서 상태는 아직도 꽤나 준수.

문제는 비스타를 깔고 HP 홈페이지에서 비스타용 드라이버를 찾았더니 지원을 안한다????

어익후 이거

 

  아이팟 터치 구입 -> 아이튠즈 안깔려서 비스타 구입 --> 램 2G으로 모자라서 램 추매

                                                                          `-> 프린터 지원안되서 프린터 업글

 

이라는 막장테크를 타야하나 우려했지만 다행히 30분간의 구글링 결과 만족스러운 해답을 찾았다.

방법은 :

 

  1. HP 홈피가서 일단 XP용 드라이버를 받는다 (HP LaserJet 1000 Host Based Driver)
  2. 실행 압축파일이므로 압축을 푼다.
  3.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프린터 > 프린터 추가
  4. 팝업에서 로컬 프린터 추가 선택
  5. 기존 포트 사용 (LPT1) 선택하고 다음 클릭
  6. 프린트 드라이버 설치 팝업에서 디스크 있음 선택해서 아까 압축 푼 곳에 가면 zUSB.inf가 있는데 이걸 선택한다.
  7. 프린터가 추가 됐으나 이걸로만 되는거면 내가 귀찮게 블로그에 왜 적겠음??? 당근 이대로는 동작 안한다.
  8. 일단 프린터 USB케이블을 뽑았다가 다른 USB 포트로 옮겨서 꽂으면 프린터를 자동으로 탐색하게 되는데 가만히 놔두면 HP LaserJet 1000 (복사 1)이라는 항목의 프린터가 추가 된다. 그러니까 이게 제대로 동작하는 놈이다. 따라서 아까 수동 설치로 추가됐던 HP LaserJet 1000은 삭제하고 이 놈을 기본 프린터로 잡아 쓰면 아주아주 잘 동작한다. (복사 1)이 보기 싫으면 이름 고치고 쓰시던지....